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영화 <라라랜드> 줄거리/결말, 리뷰, 평점

by 다온누림 2023. 7. 18.
반응형

줄거리/결말

<라라랜드(LA LA LAND)>는 배우 지망생인 미아 (엠마 스톤)와 재즈 피아니스트인 세바스찬 (라이언 고슬링)이 꿈과 현실, 사랑을 하며 그려내는 이야기입니다. 

 

카페에서 일하는 배우 지망생인 미아는 준비했던 오디션에서도 떨어지고, 차까지 견인당해 기분전환 겸 파티에 가게 됩니다. 파티가 끝난 후 집에 돌아가던 길에 우연히 가게에서 흘러나오는 연주를 듣고 들어갑니다. 그곳에서 재즈를 사랑하는 세바스찬을 만나게 됩니다. 둘은 이전에서도 우연히 여러 번 만났습니다. 처음 꽉 막힌 도로에서, 그리고 카페에서 부딪혀 미아의 옷이 엉망이 되기도 했습니다. 재즈를 사랑하고, 정통파를 고집하는 세바스찬은 레스토랑에서 피아노를 치며 생계를 이어가지만, 그마저도 캐럴을 연주라 하는 오너와 자꾸 부딪히게 됩니다. 세바스찬은 무시하고,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연주하다가 그날 결국 해고당하게 됩니다. 기분이 상한 세바스찬은 자신의 연주를 듣고 칭찬하는 미아를 본체만체하며 어깨를 치고 지나갑니다. 

시간이 흐르고 미아와 세바스찬은 또 다른 파티에서 우연히 만나게 됩니다. 처음의 까칠함, 안 좋았던 만남은 금방 무색해지고, 서로 자신의 타입이 아니라고 하지만 급속도 사랑에 빠집니다. 세바스찬은 미아가 일하는 카페에 가서 미아를 기다리고, 둘은 대화를 나누게 됩니다. 사실 재즈가 싫다는 미아에게 세바스찬은 열정적으로 재즈에 대해 설명하며, 진정한 재즈를 들려줍니다. 매번 연주가 달라지는 재즈를 보여주며 세바스찬은 언젠가 자신의 클럽을 열거라고 말합니다. 

 

미아는 2차 오디션에 오라는 천화를 받았고, 오디션이 끝나는 날 순수하게 영화를 같이 보러 가자며 약속하고 헤어집니다. 미아의 오디션은 실패했고, 같이 영화를 보러 가자던 세바스찬의 약속을 뒤로하고 남자친구 그렉의 가족과 함께하는 저녁 식사로 가게 됩니다. 끼어들 수 없는 대화가 가득한 그렉 식구들 사이에서 미아는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세바스찬이 연주했던 노래를 듣게 됩니다. 그렉에게 미안하다는 말을 남기고 미아는 세바스찬이 기다리는 극장으로 달려갑니다. 

 

영화관에서 둘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손을 잡고, 천문대에서 춤을 추며 입맞춥니다. 서로 사랑의 빠진 둘은 열정적인 사랑도 하고, 꿈을 위해 노력합니다. 미아는 대본을 쓰며 일인극을 준비하고, 세바스찬은 미아와 미래를 함께하기 위해 키이스의 밴드에 들어갑니다. 키이스의 밴드는 정통 재즈만 추구하던 세바스찬과는 달랐지만, 큰 인기를 누리며 바빠집니다. 세바스찬의 공연을 보러 간 미아는 세바스찬이 자신이 원하던 음악이 아닌 다른 음악을 하는 것에 실망합니다. 사랑을 위해 현실을 마주했지만 미래를 이야기할수록 둘 사이는 균열이 생기게 됩니다. 

 

미아의 일인극 공연 당일 세바스찬은 사정이 생겨 미아의 공연을 보지 못했고, 진심으로 준비했던 일인극이 혹평만 받은 미아는 좌절하고 배우를 그만둔다며 고향으로 돌아갑니다. 

 

홀로 집에 남은 세바스찬은 미아를 찾는 캐스팅 디렉터의 전화를 받고, 이 사실을 전해주기 위해 미아를 찾으러 갑니다. 세바스찬 덕분에 미아는 성공적으로 오디션을 보게 됩니다. 오디션이 끝난 뒤 미아와 세바스찬은 공원에서 대화를 나눕니다. 더 이상 함께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은 둘은 어디에 있던 서로를 응원한다는 말을 끝으로 헤어집니다. 

 

5년이 지나고 유명 배우가 된 미아의 옆에는 세바스찬이 아닌 다른 사람과 딸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연히 거리를 거닐던 미아는 셉스라는 가게를 발견하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들어갑니다. 그곳에는 가게 주인인 세바스찬이 있었고, 미아를 발견한 세바스찬은 피아노 곡을 연주합니다. 피아노 연주와 함께 모든 상황이 지금이 아닌 다른 상황이었다면 어땠을지 보여주는 미아의 상상이 함께 그려집니다. 연주가 끝나자 미아는 현실로 돌아왔고, 세바스찬과 미아는 눈빛과 미소로 인사하며 영화는 끝납니다. 

 

리뷰

유쾌하고, 감성적인 로맨스의 멜로디
<라라랜드(LA LA LAND)>에서는 유쾌하고 감성적인 로맨스의 멜로디가 중심이 됩니다. 번화한 도시 로스앤젤레스를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배우 지망생인 미아 (엠마 스톤)와 재즈 피아니스트인 세바스찬 (라이언 고슬링)의 꿈과 사랑, 현실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우연한 만남으로 서로 얽히게 되고, 사랑하고, 각자의 방법으로 미래를 그려나가며 관객들의 마음에 감동과 설렘을 줍니. 감독 데미안 셔젤의 전문가적인 연출은 희망, 열정, 사랑 그리고 꿈을 그리는 감정을 불러일으키면서 그들의 사랑 이야기와 꿈을 이루는 과정을 아름답게 만들었습니다.


시각적인 매력 포인트 
시각적으로 <라라랜드(LA LA LAND)>는 매력적인 포인트들이 많습니다. 강렬하면서도 화려한 색감은 의상부터 배경, 소품까지 스크린에서 다양하게 표현된다. 영화에서 색깔은 환상과 일상의 분주함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면서, 꿈같은 연속과 근거 있는 현실 사이를 부드럽게 전환하면서 표현해 줍니다. 이렇게 세세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쓰는 셔젤 감독의 모습이 프레임마다 고스란히 드러나 더욱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역사적인 리알토 극장에 이르기까지 영화의 배경이 되는 장소들은 그 자체로 캐릭터가 되어 스토리에 깊이와 마법적인 효과를 더해줍니다. 영화의 풍부한 스토리텔링과 결합된 시각적 화려함은 관객들을 사로잡고 관객 또한 꿈을 꾸게 만듭니다. 

 

현실과 꿈이 분리되지 않는 세계  
<라라랜드(LA LA LAND)>는 꿈과 현실이라는 보편적인 주제를 파고들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미아와 세바스찬이 그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면서, 수많은 장애물을 마주하고, 또 서로의 사랑을 위해 어려운 선택을 합니다. 영화는 그들의 열정과 성공과 수반되는 씁쓸한 현실을 위해 희생해야 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영화 속 주인공들을 보면서 <라라랜드(LA LA LAND)>는 삶의 복잡성과 우리의 꿈, 그리고 현실을 보는 것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만듭니다.

평점 

<라라랜드(LA LA LAND)>는 2016년 개봉과 동시에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고 시상식을 휩쓸었습니다. 

<라라랜드(LA LA LAND)> 로튼 토마토에서  91%의 지지율을 기록했으며, 평균 평점은 8.8/10입니다. 비평가들의 의견은 "라라랜드는 셔젤의 매력적인 연출, 강력한 공연, 계속 듣고 싶은 음악, 연기로 지나간 장르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메타크리틱에서 53명의 비평가들을 바탕으로 100점 만점에 93점을 받아 "전 세계적인 찬사"를 받았습니다

 

<라라랜드(LA LA LAND)>는 3천만 달러의 예산으로, 전 세계적으로 4억 4천6백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또한, 14개의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으며, 그중 데미안 셔젤 감독상, 엠마 스톤 감독상, 저스틴 후르비츠 감독상을 포함한 6개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라라랜드(LA LA LAND)> 뮤지컬 팬들과 일반 영화 팬들 모두에게 인기 있는 영화가 되었습니다. 관객들은 이 영화의 매력적인 음악, 엠마 스톤과 라이언 고슬링의 연기, 그리고 시각적으로 아름다운 요소들을 칭찬했습니다. 그 영화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능력,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매력, 그리고 예술적 추구에 대한 축하가 하이라이트로 자주 언급되었습니다.

 

아직도 <라라랜드(LA LA LAND)>는 꾸준히 리뷰가 올라오는 인기 있는 영화입니다.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