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프롬> 동성애를 다룬 뮤지컬 영화 리뷰, 줄거리, 평점
리뷰
쟁쟁한 스타급 출연진
<더 프롬(The Prom)>은 그들의 뛰어난 연기로 이야기에 생기를 불어넣는 뛰어난 앙상블 캐스트를 자랑합니다. 메릴 스트립, 니콜 키드먼, 제임스 코든, 앤드류 라넬스, 그리고 키건-마이클 키와 같은 유명인들이 출연한 영화입니다. 각각의 배우들은 각자의 역할에 그들의 독특한 재능과 매력을 가져다주며, 그들의 스크린 케미로 관객들을 사로잡습니다. 메릴 스트립이 브로드웨이의 노련한 스타인 디 디 앨런을 연기한 것은 특히 매력적이었고, 가수와 배우로서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줍니다. 출연자들의 에너지와 열정이 느껴져 '더 프롬'은 보는 것만으로도 큰 즐거움이 됩니다.
캐치한 사운드트랙
<더 프롬(The Prom)>의 특징 중 하나는 캐치한 음악입니다. 고개를 까닥이게 하는 곡들과 발라드들은 엔딩 크레딧이 올라간 후에도 자기도 모르는 사이 노래를 따라서 흥얼거리게 만듭니다. 매튜 스클라가 작곡하고 채드 베겔린이 작사한 이 음악은 이야기의 감정적인 부분을 완벽하게 보완하고 등장인물들의 여정에 깊이를 더해 줍니다. 쇼 스톱 넘버 '춤추어야 할 시간'부터 진심이 담긴 발라드 '무단한 마음'까지 노래들이 이야기를 더 아름답게 담아내며 더 영화에 몰입하게 해 줍니다.
사랑, 받아들임, 자기 발견의 메시지
재미있는 뮤지컬 넘버와 화려한 공연 외에도, <더 프롬(The Prom)>은 사랑, 수용, 그리고 자기 발견의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동성애를 다루고 있으며, 주인공인 고등학생 엠마 놀런이 여자친구와 함께 학교 무도회에 참석할 수 없다는 차별을 받았을 때 그것을 헤쳐나가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엠마 놀런의 사연을 알게 된 브로드웨이 배우들이 그녀의 작은 마을에서 편견을 바꾸기 위해 함께 노력합니다. 영화 내내, 영화 속에서 사람들이 공감,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옳은 것을 옹호하는 것에 대한 가치 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더 프롬(The Prom)>은 우리에게 좀 더 포용적인 세상을 만드는 사랑과 이해에 대해 다시 생각할 수 있게 합니다.
<더 프롬(The Prom)>은 화려한 공연, 매력적인 노래, 그리고 진심이 담긴 메시지가 결합된 즐거운 영화입니다.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뮤지컬 대신 가볍게 볼 영화로도 좋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줄거리
<더 프롬(The Prom)>은 여자친구인 알리사(아리아나 드보스)와 함께 학교의 졸업파티, 프롬에 참석하는 것을 꿈꾸는 에마 놀런(조 엘렌 펠만)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하지만 여자친구(알리사)의 엄마인 그린 여사(케리 워싱턴)가 이끄는 학부모회가 동성 커플의 프롬 참석을 금지하면서 행사 자체가 취소되어 버립니다. 에마의 희망은 산산조각이 나고, 에마는 동급생들로부터 차별과 따가운 원망의 눈길에 상처받게 됩니다.
한편, 뮤지컬이 망하고 이미지 쇄신을 고민하던 브로드웨이 스타인 디디 앨런(메릴 스트립)과 배리 글릭먼(제임스 코든)은 친구 앤지(니콜 키드먼), 트렌트(앤드류 라넬스)와 여자친구를 졸업파티에 데려가지 못하게 하는 학교 이야기를 트위터에서 보게 됩니다. 에마의 상황을 본 브로드웨이 스타들은 자신들에 대한 비판적인 시선을 바꾸고 이미지를 쇄신하기 위해 에마를 돕기로 합니다. 배우들의 이런 결정은 지역 사회로부터 긍정적인 반응과 부정적인 반응을 모두 가져오면서 상당한 언론의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인디애나주에 도착한 그들은 위풍당당하게 에마의 학교에 가지만, 학부모회의 부모들도 만만치 않은 강경한 입장이었습니다. 이 마을에 레즈비언은 절대 용납할 수 없으며, 프롬에는 더더욱 안된다는 강경한 입장에도 뮤지컬배우들은 열심히 설득하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와중 좋은 소식이 들립니다. 그들의 설득이 효과는 보지 못했지만,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면서 인디애나주 법원이 개입하게 되었고, 법원이 프롬을 열라고 지시한 것입니다. 주인공 에마와 모든 학교 학생들은 기대하면서 졸업 파티를 준비합니다.
뮤지컬 배우들도 에마가 멋진 모습으로 참석할 수 있도록 옷도 골라주고, 화장도 해주며 예쁘게 꾸민 에마를 프롬에 데려갑니다. 그러나 도착한 프롬 파티장에는 학교 교장인 호킨스만이 있었습니다. 내막은 학부모회장(케리 워싱턴)과 에마를 따돌리고 조롱했던 셀비, 케일과 같은 아이들이 짜고 프롬을 다른 장소에서 이중으로 열었던 것입니다. 에마의 여자친구인 얼리사는 엄마인 학부모회장에게 속아 엠마가 다른 파티장소에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결국 어른들은 물론, 친구들에게까지 속았다는 것을 알게 된 에마는 좌절하고, 알리사는 사과하기 위해 에마를 만나지만 엄마의 눈치를 보는 알리사와 계속 관계를 이어나갈 수 없었기에 결국 그녀와도 헤어지기로 합니다.
뮤지컬배우들은 에마의 상황에 마음 아파하지만 더 이상 자신들이 할 수 있는 일이 없다고 느껴 마을을 떠나려 합니다. 그러나 이대로 끝낼 수 없다고 생각한 배리가 에마를 전국 방송에 출연시켜 목소리를 내게 하자고 제안하게 됩니다. 에마는 방송에 나가서 이야기할 용기가 없고, 모든 걸 포기하고 싶어 하지만 오래전 뮤지컬 시카고에서 딱 한 번 주연자리를 해본 후 만년 코러스 생활만 하던 앤지의 설득에 마음을 바꿉니다.
에마가 전국 방송에 나가게 하기 위해 디디는 전 남편에게 아쉬운 소리를 하며 이혼할 때 그가 탐냈던 별장을 넘겨주며 희생을 하게 됩니다. 방송이 결정되자 에마는 다른 선택을 합니다. 어른들이 만들어주는 기회가 아니라 자신이 스스로 기회를 잡기로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자신의 생각을 사람들에게 전하기로 한 것입니다. 유튜브 방송을 통해 자신의 상황을 이야기했고, 결국 '모두를 위한 프롬'을 다시 열기로 합니다. 한편 트렌트의 따끔한 충고로 마음을 돌린 친구들은 에마에게 찾아와 자신들의 잘못을 사과하고 에마를 응원하게 됩니다.
그리고 프롬에 나타난 알리사, 자신의 엄마가 프롬을 방해하려고 하자 커밍아웃을 하며 에마의 편을 들게 됩니다. 알리사의 엄마는 그녀를 두고 떠납니다. 성대한 프롬이 열리고 모두 흥겹게 파티를 즐깁니다. 파티를 즐기던 중 알리사의 어머니가 나타나 딸의 모습을 인정하며 그녀를 안아주며 해피엔딩으로 끝납니다.
평점
<더 프롬(The Prom)>은 따뜻한 이야기, 화려한 공연, 매력적인 음악, 그리고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강점에 관객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관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 중 하나는 뛰어난 앙상블 캐스트였습니다. 시청자들은 메릴 스트립, 니콜 키드먼, 제임스 코든, 앤드류 라넬스, 그리고 다른 출연진들의 연기를 칭찬하며 스크린에서 그들의 재능과 케미를 높이 샀습니다.
이 영화의 음악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감정과 상황을 잘 표현했으며, 영화의 OST는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더 프롬(The Prom)>은 동성애라는 사회적인 편견과 그 편견을 헤쳐나가는 주인공의 모습, 주인공을 도우며 또 성장하는 다른 사람들의 모습으로 많은 관객들이 감명받았고, 칭찬했습니다.
로튼 토마토에서, <더 프롬(The Prom)>은 66%의 관객 점수와 57%의 비평가 점수를 받았습니다. 관객 점수는 영화에 별 3.5개 이상의 평점을 준 관객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IMDB에서 <더 프롬(The Prom)>은 관객 리뷰를 기준으로 10점 만점에 5.7점을 받았습니다.
평점 자체는 생각보다 높지 않았지만, 라이언 머피가 감독을 맡았고,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바탕으로 한 <더 프롬(The Prom)>은 기억에 남 화려한 공연, 매력적인 노래, 그리고 동성애를 주제로 해 다양한 사회적 메시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댓글